폐경은 모두가 지나가는 삶의 한 단계입니다.
【참가 감사합니다】
JMAA 일본 메디컬 아로마 페스타 in 카가와, 무사히 종료했습니다.
회장 참가 · 온라인 참가 · 아카이브 참가를 신청해 주신 여러분, 정말로 감사합니다.
이번에는
・여성의 갱년기
・남성의 갱년기(LOH 증후군)
· 에스트로겐 저하와 자율 신경의 관계
・갱년기에 많은 증상이나 스트레스
・연령과 함께 일어나기 쉬운 신체의 변화
에 대해 배웠습니다.
나날의 부조나 변화를 「나이니까」라고 흘려 버리는 것이 아니라, 신체의 구조나 지식을 아는 것으로, 견해나 마주하는 방법이 조금 바뀌는 시간이 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.
「이것, 갱년기였어」
「자신만이 아니었어」
그런 느낌과 안심으로 연결되어 있으면 기쁩니다.
폐경은 모두가 지나가는 삶의 한 단계입니다.
조금이라도 편하게, 그리고 자신답게 보내기 위한 선택지로서, 올바른 지식과 메디컬 아로마를 앞으로도 전달해 나가고 싶습니다.
멀리서 참가해 주신 여러분, 온라인·후일 시청으로 참가해 주시는 여러분, 그리고 요시다 회장, 감사합니다.
시코쿠에서 연 2회만 개최되는 귀중한 공부회.
다음 번은 11월 26일(목) 개최 예정입니다.
그리고 오늘의 즐거움.
점심은 카가와답게 우동으로.
평일 11시까지라면 다케와의 튀김 서비스, 미역 ·파 · 헛간도 자유롭고, 현외에서 온 분들도 기뻐해 주실 것 같았습니다.
먼 쪽도, 꼭 카가와에 와 주세요.
#메디컬아로마
#JMAA
#갱년기
#학습시간
#카가와
#셀프케어
#개호예방
#건강관리